카테고리 없음

광명허리디스크, 초기 허리통증 증상이라면 비수술로 충분히!

21C소녀 2020. 3. 20. 14:07

광명허리디스크, 초기 허리통증 증상이라면 비수술로 충분히!




허리는 사람 몸의 중심이 되며 모든 힘이 나오는 부위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정작 허리에 통증이 생겼을 때는 혹시 수술을 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 때문에 병원을 찾기 보다는 찜질과 파스 등의 통증 완화만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허리디스크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한 것이라 해도 심각한 마비 증상이나 배뇨 장애 혹은 마비로 인한 운동 장애가 발생한 10 3 정도만 수술로 치료하게 되며 초기 허리통증이 발생했을 때는 비수술로도 충분히 호전 가능합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관절 사이사이에 존재하며 충격완화와 움직임을 도와주는 디스크가 여러 원인들로 인해 손상되거나 위치에서 탈출하며 신경을 눌러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디스크는 중심 부위에 수분 함량이 높은 수핵과 이를 싸고있는 섬유테로 이뤄져 있습니다. 수핵은 고정된 것이 아닌 움직이는 특성과 수분이 줄어들게 되면 유연성과 탄력성이 떨어졌을 섬유테 손상을 유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노화로 인해 수분이 감소한다거나 수핵이 자리에서 벗어나게끔 만드는 몸이 기울어 있는 자세 등이 허리디스크 발병 원인이 있으며 외에도 허리 부위에 강한 외상을 입는다거나 혹은 오래 앉아있으며 허리에 부담을 많이 주게 된다면 허리디스크가 발생할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초기에 증상을 발견하고 치료한다면 비수술로도 충분히 호전 가능하기 때문에 증상을 정확히 알고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하게 된다면 초기에는 허리에 찌릿한 통증과 함께 평소에도 묵직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신경을 누르는 질환이기 때문에 허리에서 시작된 통증이 엉치, 다리, 발까지 뻗어나갈 있으며 저린 느낌이 생길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지게 된다면 하반신 부위 감각 이상 증상이 심해지며 걷기, 뛰기 등의 운동기능에 장애가 발생할 있고 나아가 배뇨장애, 하지마비 등을 부르는 결과를 낳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초기 증상일 때는 침상 안정, 주사, 약물, 물리치료와 함께 광명허리디스크 치료 잘하는 광명21세기병원에서의 무중력감압치료와 함께라면 비수술로 치료 가능합니다.

무중력감압치료는 병변부위를 무중력 상태 혹은 음압 상태로 만들어 디스크 내부로 영양물질과 산소공급이 이뤄질 있도록 돕 치료로써 팽창된 디스크 크기를 줄이고 원래 자리로 돌아갈 있도록 돕는 치료 방법입니다.



저희 광명21세기병원 무중력감압치료는 안전하고 고통과 수술 없이 허리디스크 치료가 가능하며 비수술 치료이며 약물, 주사 치료가 아닌 만큼 이후 부작용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을 있고 단순히 증상 완화일 아니라 정확한 문제를 찾아 교정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보다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하실 있습니다.




허리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특히 오래 앉아있는 만으로도 허리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1~2시간에 번씩은 일어나서 허리에 쌓인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앉아있을 때에는 엉덩이를 의자 가장 깊숙이 넣고 등받이에 허리를 기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수핵이 기울 있는 다리 꼬기, 비스듬하게 기대어 앉기 등의 자세를 피하는 것이 예방을 위해 필요합니다. 또한 허리통증이라도 수술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우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