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고질병 광명손목터널증후군 체외충격파로 개선하자
현대인들의 고질병 광명손목터널증후군 체외충격파로 개선하자

손목터널증후군은 의외로 많이 알고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 광명손목터널증후군 광명21세기병원에서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수근관 증후군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손목 앞쪽의 피부 조직 밑에 있는 수근관이란느 통로가 여러가지 원인으로 좁아지거나 내부 압력이 증가하게 되어 손모터널 안에 있는 정중 신경이 압박되어 손목에 욱신거리는 통증을 불러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가 발달하는 만큼 사용시간이 길어져 손목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만약 여러분들도 손목통증이 나타나고 있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에 발생하는 가장 큰 위험요인은 손목에 무리가 가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잡는 일이 많은데요. 이 때 손목에 무리가 갈 정도로 무거운 물건을 들게 되었을 때 손목터널증후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나치게 손목을 많이 사용한다거나 손목이 불편한 자세를 많이 취하는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류머티스 관절염에 의한 합병증이 발생하거나 당뇨 및 갑상선질환, 손목 관절에 외상을 입은 경우, 신경 쪽에 감염이 발생한 경우, 양성 종양이 생긴 경우, 손목을 자주 꺾는 습관 등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광명손목터널증후군 광명21세기병원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 손목과 손가락이 저리고 아픈 증상이 나타납니다.
◎ 손목을 돌리거나 꺾었을 때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 심한 경우 저림과 통증으로 인해 자다가 깨기도 합니다.
◎ 손에 힘이 빠져서 물건을 자주 놓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 마비 증세가 발생하여 정교한 손동작을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 손을 꽉 쥐려고 하면 때때로 타는 듯한 통증을 느낍니다.




광명손목터널증후군 광명21세기병원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방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의심이 된다고 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파스와 같은 자가 치료를 통해 스스로 참고 견디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손목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부분에 사용되기 때문에 통증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불편함을 많이 겪을 수 있습니다. 만약 손목터널증후군 초기에 저희 광명손목터널증후군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신다면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보조기 착용, 물리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법을 통해 증상을 호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존적 치료법에도 효과가 호전이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에는 체외충격파치료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체외충격파치료
체외충격파치료는 손목터널증후군 뿐 아니라 목 통증이나 테니스 엘보 증후군,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칼슘 침착의 구조를 변화하고 체내로의 칼슘 재흡수를 도모하여 자연 치유를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세포 조직의 구조적 변화와 골 성장 자극, 세포 조직의 재생 과정 자극 등의 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치료법은 입원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과 같이 절개나 개복이 없기 때문에 감염이나 후유증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마취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 고령의 환자분들이나 당뇨,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적용이 가능한 치료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