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목디스크 늦기전에 빠른 치료

전자기기의 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의 증가는 현대인의 생활습관을 크게 바꾸는 원인이 되었어요. 이제는 외출 없이도 대부분의 일상과 여가 활동이 전자기기를 통해 가능해지는 환경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로 인해 목과 허리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과거에는 노화로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여겨지던 디스크 질환은 이제 나이를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 되기도 했어요. 오늘은 그중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디스크의 의학적 명칭으로는 경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목의 경추에는 7개의 뼈와 뼈로 이어져 있는데 이 뼈 사이에 디스크라는 것이 존재하고 있어요. 이는 목에 충격이 가해지거나 무리가 생기게 되었을 때 이들을 흡수해줌으로서 목을 보고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부분에 지속적인 자극이 발생하여 디스크가 자리를 이탈하여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광명목디스크에서 알려 드리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장시간 사용했을 경우
2.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한 경우
3. 스마트폰 등을 장시간 이용했을 경우
4. 목에 강한 충격을 받았을 경우
5. 목에 과한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였을 경우
대부분 디스크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발생을 한다고 아시는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최근에들어 전가기기를 비롯한 바르지 않은 자세들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늘어나는 추세이에요. 만약 단순히 탈출한 것이라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디스크가 자리를 벗어나여 신경절을 압박하게 되고 이는 팔 저림의 원인이 되어서 목디스크의 원인이 되어요.

아래의 증상이 있으신 경우 목 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증상이 나타나면 광명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뒷목이 항상 저리고 뻣뻣하며 어깨가 자주 결린다.
팔에서 손가락까지 저린 느낌이 있다.
팔에 힘이 빠져 물건을 놓치거나 단추 잠그기 등의 섬세한 동작이 어렵다.
목에 통증과 함께 두통이 나타난다
10분 이상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다시 고개를 들기가 어렵다.




목디스크증상으로 인해 광명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 내원하여 주시면 우선적으로 엑스레이검사와 MRI 검사 등을 통해 보다 정밀한 진단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후 개인에 맞는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요.

증상이 초기이거나 심하지 않을 떄는 보존적인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고 있어요. 바로 주사치료, 물리치료, 약물치료, 도수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중 도수치료란 치료사의 손이나 도구를 이용하여 근골격계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척추나 관절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어 통증과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를 기대해 볼수 있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보존적인 치료방법을 시행했음에도 증상의 호전이 없거나 악화가 된다면 신경성형술을 시행해 볼 수 있어요. 신경성형술은 가느다란 관을 통해 놀린 신경의 붓기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신경주사의 발전된 형태로 약물을 직접 투여한다는 것과 여러 곳의 목디스크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오늘은 목디스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광명목디스크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환자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검사와 치료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반드시 치료전 내원하여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