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수치료 뻐근한 뒷목 거북목증후군 의심
광명도수치료 뻐근한 뒷목 거북목증후군 의심

현대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을 고르자면 스마트폰을 꼽을 수 있었어요. 또한 업무 등을 할 때에도 컴퓨터 등의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 때에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직장인의 직업병이라고 하는 VDT증후군이 대표적이었는데요. 증상 중 하나인 거북목증후군은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 등의 질환부터 라운드숄더, 등뼈굽음증과 같은 다른 신체의 변형을 유발할 수 있었기 때문에 광명도수치료병원에서는 내원 후 교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거북목증후군은 고개가 마치 거북이의 목처럼 튀어나와 있는 모습이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으며 C자형의 커브형을 유지하며 머리의 무게를 지탱하고 있지만 여러 원인에 의해 일자 혹은 역 C자형으로 변형되는 상태를 말하였어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0년에 발표한 국민관심질병통계에 따르면 2015년에 비해 환자가 약 16% 증가하고 있으며 10~30대에 높은 발병률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스마트폰 보급 등에 의해 고령층에서도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였어요.

경추가 원만한 C자 커브를 유지하며 사람의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개가 60도로 내밀어지게 될 경우에는 초등학교 1학년 평균 무게와 비슷한 27kg의 하중이 가해지게 되며 변형으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또한, 잠을 잘 때에 목의 높이에 맞지 않는 베개를 사용하게 되면 커브를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고 장시간 같은 자세를 하게 되며 거북목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외상이나 퇴행성 변화 그리고 선천적인 문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목이 변형이 되면서 주변 근육과 인대 등의 조직은 긴장한 상태가 지속이 되며 해당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신체 부위의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였어요.
- 손이나 팔에 저림 증상이 발생하며 힘이 빠지는 등의 감각 이상이 있다.
- 목 통증 뿐만 아닌 주변 신체 부위인 어깨, 승모근, 등에서도 발생한다.
- 뇌로 가는 혈관이 눌리게 되어 경추성 두통이 발생한다.
- 고개를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젖힐 때 찌릿한 통증이 등 쪽으로 발생한다.

경추 부위에는 각 신체부위와 이어진 신경 그리고 뇌에 혈액공급을 하는 혈관 등이 존재하였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었기 때문에 양 귀가 어깨보다 앞으로 나와 있다면 광명도수치료를 통해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거북목증후군의 증상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광명도수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의사의 진단 후 내용을 기본으로 치료사가 손이나 소도구로 지속적으로 자극을 가해 관절의 움직임을 유도하고 근육의 탄력을 회복하여 신체 불균형의 해소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검사와 진단 그리고 치료 과정과 회복기간까지 환자의 상태에 맞춤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부작용의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어 만성질환이 있거나 어린아이부터 고령 그리고 임산부 등의 사람들도 시술 받아 볼 수 있으며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고개가 앞으로 내밀어지게 되면서 신체적 보상작용으로 인한 어깨 및 등의 변형으로 인해 외관상 문제와 함께 경추 내부의 디스크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목디스크를 유발하기도 하였기 때문에 광명도수치료를 통해 예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명21세기병원에서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하여 첨단 의료기술과 환자 분에 맞는 치료 법을 통행 건강한 삶을 지키며 책임감 있는 사후관리로 재발 방지를 위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에는 자세나 생활습관 등의 교정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재발의 위험성이 높아 환자 분의 노력 또한 필요하였습니다.
- 물체를 바라볼 때에는 눈높이를 맞춘다.
-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는 습관을 개선한다.
-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하여 근육을 이완시킨다.
- 팔뚝 높이 정도의 베개를 사용한다.
